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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면이 뭔가 버벅거리는거 같다. 이유가 무엇일까? 안드로이드에서 앱 개발을 하다 보면 뭔가 화면의 렌더링 속도가 생각보다 길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. 데이터가 많은 것 같지도 않고 무언가 대단한 화면이 아닌데, 왜 오래 걸릴까? 싶은 생각이 듭니다.이럴 때 Android Studio 개발 툴에서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. 오늘은 원인을 파악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아보려고 합니다.일단 화면이 어떻게 그려지는지에 대한 구조적 이해가 필요할 텐데요. 이 부분은 안드로이드 공식문서의 그래픽 카테고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 그래픽  |  Android 오픈소스 프로젝트  |  Android Open Source Project그래픽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. Android 프레임워크는 그래픽 드라이버의 제.. 2024. 6. 26.
의존성 주입은 Hilt로, 네트워크 통신은 Retrofit으로 Hilt를 사용하다 보면 빌드에러를 자주 보곤 합니다. 뭐 당연한 이야기입니다. Hilt의 에러는 빌드 시에 판단되니까요.이번 포스팅에서는 네트워크 모듈과 관련된 내용입니다.Retrofit 을 구현하여 API를 연동할 때, 어떤 레포지토리를 구성해야 하는지, 인터페이스와 Multiple 하게 구현해야 할 때는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등 전반적인 구현을 다루어볼 예정입니다.일단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해 dependency를 추가해줍니다.build.gradle.ktx(:project)id("com.google.dagger.hilt.android") version "2.48" apply falsebuild.gradle.ktx(:app)hilt와 네트워크 통신 라이브러리인 retrofit과 okhttp를 .. 2024. 6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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